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품 영어로? 총정리!

by 하루 영어 2022. 12. 22.
728x90
반응형

크리스마스트리 장식품 영어로? 총정리!

벌써 크리스마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대비하여 크리스마스트리 장식품들을 영어로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영어와 함께 해봅시다!




크리스마스는 그리스도를 뜻하는 'christ'와 라틴어인 'missa(미사)'를 영어로 바꾼 'mass'를 합쳐진 합성어라고 하네요. '그리스도의 제사' 정도 의미하겠네요. 가끔 크리스마스 스펠링이 헷갈리신 분들은 이걸 기억하시면 바로 도움이 될 것 같네요.


혹시 크리스마스에 달린 장식품들을 영어로 알고 계셨나요? 사실 저는 영어로는 몇 가지 알았지만, 한국어로는 몰랐습니다.ㅎㅎ

이걸 영어로?

저는 어렸을 때부터 이 사탕을 정말 좋아했는데요. 저는 그냥 사탕이라고만 불렀던 기억이 있네요. 정식 명칭은 'candy cane' 즉, 지팡이 사탕이라고 하네요. cane은 지팡이라는 뜻입니다.

빤짝이?

이건 뭐라고 할까요? 크리스마스 장식할 때 꼭 있어야 하는 이것! 저는 그냥 반짝이 털이라고 부르는데요. 영어 사전에서는 그냥 '장식용 반짝이 조각'이라고 나와있네요. 영어로는 'tinsel'이라고 합니다.

빤짝이 공?

이건 'bauble'이라고 합니다 사전에는 크리스마스 장식용 방울, 싸구려 보석이라고 나오네요. 살면서 이걸 한국어로든, 영어로든 불러본 적이 없네요. 전 이게 방울인 처음 알았습니다...

그냥 양말 아닙니까?

이건 영어로 뭐라고 할까요? 사실 저는 지금까지 이걸 'socks' 양말이라고 불렀는데요. 사실 이건 'stocking'이라고 합니다. 충격...... 네, 우리가 알고 있는 그 '스타킹'을 의미하는 stocking과 같은 단어입니다. 앞에 'christmas'를 붙여서 'christmas stocking'이라고 말해주면 바로 알아듣겠네요.

체리??

맛있게 생긴 이 장식품은 영어로 뭐라고 할까요? 바로 'holly'라고 합니다. "holy sh*t" 할 때 그 홀리 아니고요. 이건 '할ㄹㅣ'라고 읽어야 합니다. 'holy'는 '호랑가시나무'라는 나무 이름이라고 합니다. 이 열매가 크리스마스트리에 장식하게 된 이유는 예수가 십자가에 못 박혀 있는 사진을 보면 머리에 가시나무를 쓰고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 가시나무가 이 호랑가시나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 빨간 열매는 성스러운 피로 여겨져 왔다고 합니다. 이렇게 작은 것 하나하나 의미가 숨어져 있는 것이 신기하고 재밌네요.


다른 건 몰라도 크리스마스트리 장식할 때 무조건 있어야 하는 이 전구! 이 조그마한 전구들을 뭐라고 하면 좋을까요? 이건 'fairy lights', 'christmas lights' 꼬마전구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너무 예쁜 이 눈송이를 영어로 뭐라고 부를까요? 이건 'snowflake'라고 합니다. 'flake'는 큰 것에서 떨어져 나온 얇은 조각을 뜻하는데요, snowflake 즉, 눈조각 = 눈송이 정도 의미하겠죠?



생각보다 쉽다.

자, 이렇게 크리스마스트리를 꾸밀 때 필요한 장식품들을 영어로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제가 알려드린 장식품들 말고도 더 많이 있을 겁니다. 솔직히 한국어로도 모르는 것들이 많을 겁니다. 한국어로도 모르는 걸 영어로 알기 쉽지 않겠죠. 그럼 우리 그런 건 그냥 'ornaments'라고 통틀어서 부릅시다. 'ornaments'는 장신구, 장식품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니까요, 혹시라도 '아 저거 영어로 뭐였지 하면 그냥 'the ornament'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tinsel'를 까먹었다, 그러면 그냥 'the glittering ornament' 즉, '반짝이는 장신구'라고 불러도 될 것 같습니다. 서로 알아듣기만 하면 되니까요! 이거뿐만 아니라 어떠한 단어가 기억이 잘 안 날 때는 그냥 그 단어의 의미를 설명해 버리세요! 그러면 상대방이 어느 정도 알아들을 겁니다. 물론 그 단어를 안다면 말은 간단해지고 편해지니까 기억해내는 것이 좋겠죠? 어쨌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다음엔 더~재밌고, 흥리로운 주제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